1기업 1공무원 담당제 극찬
1기업 1공무원 담당제 극찬
  • 함동호 기자
  • 승인 2019.03.25 06: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46회 상공인의 날 기념식서
조창진 상의회장 “아주 좋은 시책”
송기헌 국회의원 “더욱 활성화 되어야”
원창묵 시장 “민원접수시 즉각 해결 노력”
△ 좌측부터 조창진 상의회장, 송기헌 의원, 원창묵 시장
△ 좌측부터 조창진 상의회장, 송기헌 의원, 원창묵 시장

46회 상공인의 날 기념식이 열린 지난 20일 오전 아모르컨벤션웨딩에서 지역상공인, 정치인 등 4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이날 기념식에서는 원주시가 추진하는 ‘1기업 1공무원 담당제가 참석자들로부터 극찬을 받았다. 원주상공회의소 조창진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혁신도시, 기업도시를 잘 활용하여 지역경제를 살릴수 있도록 지자체와 기업체가 머리를 맞대야 한다“1기업 1공무원 담당제는 아주 좋은 시책이라고 칭찬했다. 그러면서 기업하기 좋은 원주, 살기좋은 원주를 만들어 강원도 제1의 경제도시를 만들기 위해 위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지난달 27일 발대식을 갖고 추진하고 있는 ‘1기업 1공무원 담당제는 공무원이 직접 기업을 찾아가 건의사항이나 애로사항을 수렴하고 기업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도록 지원하는 시책이다. 관내 7인 이상 제조기업 가운데 164개 희망 기업이 참여하고 있다. 이날 더불어민주당 송기헌 국회의원도 상공인이 존경받는 문화가 정립돼야 한다“1기업 1공무원 담당제는 유익한 제도로 더욱 활성화 돼 기업에 큰 도움이 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껏 고무된 원창묵 시장은 축사를 통해 기업인들과 간담회를 개최하다 보면 애로사항이 많다는 것을 느꼈다민원이 접수되면 즉각 해결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표창 수상자는 다음과 같다 대통령 표창 삼양식품() 정태운 대표이사 대한상공회의소 회장 표창 참빛도시가스() 김남정 사업기술팀장 ()대화제약 노병태 대표이사 한국모노레일() 변종일 과장 강원도지사 표창 인성메디칼 송준호 대표이사 ()메디코넷 한용대 대표이사 원주시장 표창 신원화학()박상래 대표이사 디자인감 최연옥 대표 ()참존원주공장 남소연 강원지방중소벤처기업청장 표창 ()애플라인드 김윤수 총괄고문 원주지방국토관리청장 표창 제이엔씨건설() 조병주 대표이사 원주지방환경청장 표창 ()세현에코텍 안상원 대표이사 원주세무서장 표창 대산전업 최애숙 대표 ()중일전기 조중일 대표이사 고용노동부 원주지청장 표창 ()한남종합플라스틱 대표 한창수 대표이사 클린카24 최금석 대표 원주상공회의소 회장 감사장 대양의료기()윤정섭 대표이사 대주사료 신두옥 대표 SGI서울보증 비젼대리럼 김성옥 대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