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TI국제무역투자박람회 성황리 폐막
GTI국제무역투자박람회 성황리 폐막
  • 편집국
  • 승인 2015.10.25 13: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image33.JPG
 
강원도와 GTI사무국이 주최하는 ‘2015광역두만강개발계획(GTI) 국제무역·투자박람회’가 지난 22일부터 25일까지 속초시 엑스포공원 일원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신동북아 시대―협력, 발전, 상생!’을 주제로 열린 이번 박람회에서는 중국, 러시아, 몽골 등 GTI 회원국을 비롯해 일본, 중앙아시아 등 10여개 국가를 비롯해 국내외 600여개 기업과 2,600여명의 바이어가 참가했다.

참가업체들은 주로 청정식품, 의료기기·바이오, 미용 관련 제품을 생산하는 웰빙, 건강, 친환경 기업들이다.

이 기업들은 박람회 기간에 상품을 전시 판매하고 투자 유치 설명회를 가졌다.

박람회 기간 동안 다채로운 부대 행사가 이어졌다.

첫날 오후 마레몬스호텔 대연회장에서 세계 한인상공인총연합회 지도자대회가, 23일에는 속초종합보세구역 현판식이 열렸다.

또 동해안권 경제자유구역청 홍보관을 비롯해 강원 관광, 강원 문화도민운동, 남이섬 홍보관이 운영돼 호응을 얻었다.

전시관별로는 품목별 이벤트를 매일매일 진행했으며 청정식품 코너에서는 감자떡 만들기와 특산물 짝 맞추기, 수산특별관에서는 오징어 먹물 대포쏘기, 생선맛장금 찾기, 바이오·의료기기관에서는 스트레스 해소비법, 한방족욕 등 체험행사가 선보였다.

한편 22일 오전 열린 개막식에는 정의화 국회의장, 최문순 강원지사, 김시성 강원도의회 의장, 동북아 5개국 지사·성장 등 500여 명이 참석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