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디아나 길문종 회장,연세대에 50억원 기부금 쾌척
㈜메디아나 길문종 회장,연세대에 50억원 기부금 쾌척
  • 심동희 기자
  • 승인 2020.04.29 09: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인소유 상장주식 27만주
“다음 세대를 위한 과학발전 도움되길”
△길문종 [㈜메디아나 회장]
△길문종 [㈜메디아나 회장]

㈜메디아나 길문종 회장이 모교인 연세대학교 미래캠퍼스에 약 50억 원 상당의 개인 소유의 상장주식(273,224주)을 발전기금으로 쾌척했다. 길문종 회장은 “다음 세대를 위한 한국의 과학발전을 위하여 조금이나마 모교의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되어 기쁘다”며 “이는 회사를 같이 일군 모든 이들이 있었기에 가능한 일이었으며, 당연히 기쁨을 같이 나누고 싶다”고 말했다. 이어 “연세대학교 미래캠퍼스가 우수한 인재를 양성하고 의료기기 분야의 연구와 교육에 선구적인 대학으로 발돋움하는 데 쓰이길 바라며, 오랜 기간 마음에 담아 두었던 결심을 실행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길문종 회장이 쾌척한 50억 원 상당의 기부금은 연세대학교 미래캠퍼스와 연세대학교 원주의과대학의 발전기금으로 전액 사용될 예정이다. 연세대학교 미래캠퍼스 의용전자공학과 79학번인 길문종 회장은 2010년부터 수차례에 걸쳐 발전기금과 장학금 1억 4,000만 원을 쾌척한 바 있다.

길문종 회장은 대학교 졸업 이후 ROTC 육군중위로 전역 후 89년 미국 Polytechnic 대학교에서 바이오메디칼 공학석사, 이후 2002년 연세대학교 의용전자공학과 공학박사 학위를 취득했다. 아시아권에서 최초로 생긴 대학과정인 의용전자공학 1회 졸업생인 국내 의료기기산업 1세대 창업자다.

 1993년 현재의 메디아나를 창업한 후 의료기기 제조업에 도전하여 코스닥에 상장시킨 것은 물론 심장충격기와 환자감시장치 분야에서 세계적인 기술력을 갖추고 전 세계 80여 개국에 제품을 판매하는 글로벌 유통망을 구축하면서 국내 전자의료기기 업체의 선두기업으로 발전시켰다. 특히 심혈관치료용 의료소모품 (카테터), 체내 삽입형 심부전측정기, 생체신호 무선통신 모듈 및 체성분 분석기 등의 신규사업 진출에 나서며, 4차 산업 기술인 빅데이터와 AI (인공지능)를 적용한 신제품 출시 준비와 함께 제 2의 창업을 위한 도약에 대한 포부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