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크밸리 리조트, 코로나19여파...골프장 비대면 서비스 확대
오크밸리 리조트, 코로나19여파...골프장 비대면 서비스 확대
  • 심규정 기자
  • 승인 2020.06.28 21: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GS25 무인 편의점 운영
접수시스템 ‘무인 키오스크’ 도입
노 캐디·셀프 라운드 확대
[HDC리조트 제공]
[HDC리조트 제공]

오크밸리 리조트는 최근 코로나19 여파로 밀폐된 공간이 아닌 넓은 야외에서 레저 활동이 가능한 골프 수요층이 증가함에 따라 다양한 비대면 서비스를 도입했다고 밝혔다. 국제대회 규격 36홀 코스인 오크밸리 C.C와 오크힐스 C.C는 최근 그늘집에 GS25 무인 편의점을 도입했다. 라운드 중 간단한 음료와 간식을 셀프 결제로 구매할 수 있어 협소한 실내 공간 내 고객과 직원의 접촉을 줄였다.

야외 드라이빙 레인지 골프 아카데미는 무인 키오스크를 도입하여 비대면 접수 시스템을 구축했다. 이용 시 무인 키오스크를 통해 야외 드라이빙 레인지 타석 선택과 결제가 가능하며, 별도 안내 없이 야외 타석 이용이 가능하다. 9홀 퍼블릭 코스인 오크크릭 G.C는 노 캐디, 셀프 라운드로 운영되고 있다. 라운드 전 안전 사고에 대비한 수동 카트 운전 방법에 대해 안내를 받은 후 캐디 없이 18홀을 즐길 수 있다.

오크크릭 G.C는 2인 플레이, 9홀 라운드 등 다양한 플레이가 가능해 골프 입문자도 정규 홀 라운드에 대한 부담 없이 골프를 즐기기에 제격이다. 오크밸리 관계자는 “최근 실내 활동보다 야외 레저 활동이 안전하다는 인식이 증가함에 따라 골프 수요층 또한 증가 추세를 보이고 있다”며 “보다 안전하고 편안한 라운드를 즐기실 수 있도록 방역과 서비스에 집중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오크밸리는 오는 2023년까지 퍼블릭 골프장 18홀을 신규 개발하고 오크크릭 G.C에도 9홀을 증설해 국내 최초이자 최대 90홀 골프 코스를 갖춘 프리미엄 골프 리조트로 재탄생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