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광재 의원, 2020년 국정감사 우수의원 4관왕
이광재 의원, 2020년 국정감사 우수의원 4관왕
  • 심규정 기자
  • 승인 2020.12.22 15: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불어민주당 국정감사 우수위원, 국정감사NGO모니터단 국정감사 우수위원
머니투데이 국정감사 스코어보드 대상, 쿠키뉴스 선정 2020 국정감사 우수위원
이광재 의원
이광재 의원

더불어민주당 이광재 국회의원(원주시갑, 국회 기획개정위원회)이 2020년 국정감사 우수위원 4관왕을 달성했다. 이 의원에 따르면 △더불어민주당 국정감사 우수위원 △국정감사NGO모니터단 국정감사 우수위원 △머니투데이 국정감사 스코어보드 대상 △쿠키뉴스 선정 2020 국정감사 우수위원으로 각각 선정됐다.

이 의원은 국정감사 기간에만 모두 12권의 정책자료집을 발간하고, 1경 8,000조 원에 달하는 국내 금융자산 전체 규모와 흐름도를 조사하여 공개했다. 혁신기업은 투자 자금을, 국민은 투자 소득을 얻는 선순환 구조와 ‘증시 5000포인트’ 시대를 향한 정책 비전을 제시했다.

특히 이 의원은 경제위기에 취약한 중소기업들의 기업 경영환경 개선, 국가균형발전 관점에서의 지역불균형 문제 등을 지적하였고, 정책 제안은 물론 국정감시 기간 이후 주식 장기투자 활성화를 위한 법안, 사업준비금 제도 관련 법안 등을 발의했다.

이광재 의원은 “이번 국정감사 기간 동안 코로나19 시대 이후 대한민국이 나아가야 할 바를 고민하고 정책적 대안을 제시하기 위해 최선을 다했다”며 “앞으로 코로나19 위기를 뛰어넘기 위해 국민과 함께 구체적인 방안을 고민하며, 지혜를 모으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