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년사]원창묵 원주시장 “지역사회 안전망 확충에 매진”
[신년사]원창묵 원주시장 “지역사회 안전망 확충에 매진”
  • 원창묵
  • 승인 2020.12.31 15: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원창묵 원주시장
△원창묵 원주시장

존경하는 36만 원주시민 여러분! 2021년 신축년(辛丑年) 새해가 밝았습니다. 지난해 자영업자, 소상공인을 비롯한 모두가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방역에 적극 동참해 주고 힘을 모아 주신 덕에 국립과학관을 유치했고, 무실~만종 간 서부순환도로를 개통했으며, 치매안심센터와 복지타운을 완공했습니다. 원주천댐과 정지뜰 호수공원 조성사업에도 착수했습니다.

올해는 역학조사팀 신설, 산림휴양관 신축, 원주천 학성지구 재해예방사업 등 감염병과 재해로부터 시민을 안전하게 지키는 일을 최우선으로 하겠습니다. 간현관광지 종합개발사업, 반곡~금대지역 관광 활성화사업, 판부신촌 관광단지 개발사업까지, 굴뚝 없는 황금산업인 관광산업을 육성해 나가겠습니다. 여주~원주 철도 건설로 원주는 대한민국 산업과 경제의 중심지가 될 것입니다. 부론 국가산업단지와 연계한 K-방역·진단 특화 산업단지 조성과, GTI 국제무역투자박람회 개최, 인공지능 및 블록체인 전문인력 양성 거점 구축으로 지역경제를 활성화 시키겠습니다.

캠프롱 부지에 문화체육공원을 만들고, 옛 원주여고 부지 복합문화교육센터 건립, 유네스코 문학창의도시와 법정문화도시라는 이름에 걸맞은 문화 사업을 진행해나가겠습니다. 또한, 제2장애인복지관, 북부 노인종합복지관 건립을 비롯한 사회 안전망을 강화하는 일에도 소홀함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힘겨운 상황에도 원주시를 믿고 연대의 힘을 보여주신 여러분 모두를 존경합니다. 그 믿음을 동력삼아 그동안 역점과제로 추진해 온 사업들을 완성시킬 수 있도록 저와 1,800여 공직자들은 올해도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