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혁신도시 공공기관 온라인 합동 채용설명회 개최
강원혁신도시 공공기관 온라인 합동 채용설명회 개최
  • 심규정 기자
  • 승인 2021.04.10 20: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일~내달 26일까지 기관별 채용설명회 누리집
전국 14개 시도 101개 공공기관 대거 참여

강원도는 8일부터 5월 26일까지 2021 온라인 지역인재 합동채용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국토교통부와 국가균형발전위원회가 주최하고 14개 광역지자체가 공동 주관하는 이번 설명회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예방을 위해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채용설명회에는 강원혁신도시 9개 공공기관을 포함, 전국 14개 시도에서 101개 공공기관이 참여한다. 혁신도시 지역인재 제도 설명, 공공기관 취업정보 제공, 취업선배 브이로그(VLOG)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열린다. 참여를 희망하는 사람은 채용설명회 누리집(www.innocity-jobfair.com)에서 신청할 수 있으며, 기관별 채용정보를 확인하고 궁금한 사항을 문의할 수 있다.

국토교통부는 ‘혁신도시 조성 및 발전에 관한 특별법’을 지난 2018년부터 시행하여 지역인재 채용 의무화 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올해 지역인재 채용 의무화 비율을 27%에서 2022년 30%까지 단계적으로 확대하고, 공공기관별 채용실적을 매년 공표하며 경영평가에도 반영하여 제도가 실효성 있게 운영되도록 할 계획이다.

국토교통부 혁신도시발전추진단 관계자는 “이번 채용설명회는 지역인재 채용 의무화 제도의 취지를 뒷받침할 수 있는 유용한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지역의 청년일자리 창출을 위해 앞으로 현장에서의 기회제공과 더불어 지역인재 채용 의무제, 이전공공기관 지역교육과정(오픈캠퍼스) 운영 등 관련 정책을 차질 없이 이행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