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혁신도시 공공기관 취업컨설팅 지원 사업 운영
강원혁신도시 공공기관 취업컨설팅 지원 사업 운영
  • 김은영기자
  • 승인 2021.04.09 17: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양한 온·오프라인 컨설팅 시행
[강원도혁신도시발전지원센터 제공]
[강원도혁신도시발전지원센터 제공]

재단법인 강원도혁신도시발전지원센터(이하 센터)는 강원혁신도시 이전 공공기관 취업을 희망하는 도내 지역인재를 대상으로 ‘강원혁신도시 공공기관 취업컨설팅 지원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사업은 온·오프라인 다양한 방법으로 컨설팅을 진행하고 있다. 컨설팅을 희망하는 구직자는 ‘상담창구 컨설팅’, ‘온라인 컨설팅’, ‘찾아가는 컨설팅’ 중 편리한 방법으로 참여할 수 있다.

‘상담창구 컨설팅’은 매주 목요일 오후 1시~6시 원주고용복지플러스센터 2층에서 운영하고 있다. 상담창구 방문이 어려울 경우 카카오톡 오픈채팅방을 활용한 컨설팅이 가능하다. ‘온라인 컨설팅’에서는 취업 정보 문의 및 간단한 상담을 진행할 수 있다.

‘찾아가는 컨설팅’에서는 채용 전담 코디네이터가 공공기관 취업을 희망하는 지역인재를 다수 보유하고 있는 도내 취업 전문기관, 대학교를 직접 방문하여 일대 다 방식의 컨설팅을 진행한다. 기관별 특징, 채용 일정, 채용 기준 등을 안내하며 인원수 10인 미만의 경우 그룹별(기관, 직렬, 수준별) 맞춤형 컨설팅도 가능하다.

센터는 올해 하반기부터 지역인재들의 희망기관·직렬·수준을 고려한 공공기관 취업 준비 스터디그룹 편성 및 운영지원을 시행할 예정이다. 신청은 유선(☎070-4148-0263) 혹은 오픈채팅방을 통해 가능하며, 상담창구 컨설팅의 경우 사전 신청 후 약속을 잡고 방문해야 원활한 컨설팅이 가능하다.

심재환 센터장은 “강원혁신도시 공공기관 취업 준비하는 지역인재들에게 필요한 컨설팅을 접근하기 쉽게 다양한 방법으로 운영하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지역인재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지원 프로그램들을 지속 발굴하여 지원하겠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