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광재, 신속PCR 검사 전국 확산 제안
이광재, 신속PCR 검사 전국 확산 제안
  • 원주신문
  • 승인 2021.02.24 14: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5일 ‘코로나 1년, 경제의 봄을 맞이하자’ 토론회 개최
“전국 권역별 신속PCR 시범사업 설계” 등 제안
이광재 의원
이광재 의원

더불어민주당 이광재 국회의원(원주갑, 국회 기획재정위원회)은 25일 오후 정동 1928아트센터에서 ‘코로나1년, 경제의 봄을 맞이하자 : 방역과 경제활동 두 마리 토끼잡기’ 토론회를 김영배 의원과 공동주최한다. 전국 시장·군수·구청장협의회를 대표해 수도권, 충청권, 강원권 기초자치단체장 20여명이 참석해 코로나 장기화 상황에 각광받는 신속PCR(유전자증폭) 검사의 전국 확산 방안이 논의된다.

이 의원은 “코로나 1년, 국민은 지쳐있다”며 “사회적 거리두기와 영업제한으로 방역 1단계 체계를 갖췄다면 이제는 방역과 경제활동 모두 가능한 2단계 방역으로 진화할 때”라고 토론회 개최 취지를 밝혔다. 기조발제로는 최근 사회적 거리두기 비효율성 및 개편 필요성을 제시한 서울대 의과대학 의료관리학교실 김윤 교수, 지자체 코로나 극복 사례로 이항진 여주시장과 김삼호 광주 광산구청장, 토론자로 국무조정실 김영수 사회복지정책관이 나선다.

이 의원은 “아이들이 학교에서 마음 놓고 공부하고, 자영업자·소상공인이 안심하고 가게 문을 열고, 중소기업이 공장을 다시 돌릴 수 있어야 한다.”며 “주 1회 신속PCR 검사의 전국 확산으로 경제활동과 학교교육을 재개하려면 전국 권역별 신속PCR 시범사업 설계 등 검토가 필요하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