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도시재생사업 추진실적 최우수평가
강원도 도시재생사업 추진실적 최우수평가
  • 원주신문
  • 승인 2021.02.24 15: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해 광역선정분 공모 국비 400억 원 확보
강원도청 전경
강원도청 전경

강원도는 정부의 도시재생뉴딜사업 추진실적 평가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아 2021년도 도시재생뉴딜사업 공모(광역선정) 국비 배정총액 400억 원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도에 따르면 도시재생 뉴딜사업 공모는 평가주체에 따라 중앙선정과 광역선정으로 나뉜다. 도는 지난 1년간 뉴딜사업 추진실적, 국비 집행률 제고 등 인센티브 확보에 주력하여 전년도 국비 배정총액 240억 원 대비 66.7% 증액된 400억 원 확보라는 성과를 거뒀다.

올해도 도시재생 뉴딜사업 광역선정 공모 시 일반근린형, 주거지지원형, 우리동네살리기 등 유형별 적정 배분을 통하여 4~5개소의 신규 사업을 선정할 계획이다. 도는 중앙선정 공모에서도 2개소 이상 선정을 목표로 행정력을 집중할 계획이다. 중앙선정의 경우 4월과 9월 공모접수 후, 서류심사, 현장실사, 종합평가를 거처 6월과 12월 선정될 예정이다. 광역선정의 경우, 5월초 공모접수 후, 서류심사, 현장실사, 총합평가 및 국토부 실현가능성 및 타당성평가를 거처 9월말 확정될 예정이다.

강원도 관계자는 “도시재생사업은 쇠퇴된 도심의 주거환경개선, 일자리창출, 상권활성화 등을 통해 도민의 삶의 질 향상을 도모하는 사업이다.”며 “공모 신청가이드라인에 따라 도시재생뉴딜정책 목표가 달성될 수 있는 도시재생활성화계획이 수립될 수 있도록 시군과 함께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