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고] 자연 유착 쌍꺼풀수술
[기고] 자연 유착 쌍꺼풀수술
  • 이상건
  • 승인 2022.01.16 20: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상건 [세인트병원 성형외과 원장]
△이상건 [세인트병원 성형외과 원장]

마스크 착용이 일상이 된 요즘 눈의 중요성이 더욱 높아졌다. 사람을 처음 볼 때 자연스럽게 눈을 보는 경우가 많다 보니 쌍꺼풀 수술을 하고자 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

눈은 코로나 시대에 얼굴에서 시선이 가장 오랫동안 머무는 곳으로 개개인의 이미지를 결정하는 데 많은 영향을 미친다. 이로 인해 외모 콤플렉스를 호소하는 이들은 적극적인 해결을 위해 눈 성형을 고민하기도 한다. 여기서 쌍꺼풀 수술은 사람마다 눈의 생김새와 특징이 다르기 때문에 눈 모양에 따라 쌍꺼풀 수술 방법을 달리해야만 한다.

쌍꺼풀 수술 방법은 크게 매몰법과 절개법, 자연 유착법이 있다. 무조건 크고 화려하고 진한 쌍꺼풀을 원했던 과거와는 달리 최근에는 수술한 듯 안 한 듯 자연스러운 쌍꺼풀 라인을 원하는 현대인들이 많아짐에 따라 절개 눈 성형과 매몰 쌍꺼풀 수술을 보완하는 자연 유착 쌍꺼풀 수술 방법이 유행하고 있다.

자연 유착 쌍꺼풀 수술은 아주 미세한 구멍을 내 피부와 상안검거근 사이에 자연스러운 유착을 통해 쌍꺼풀이 만들어지기 때문에 기존의 매몰법보다 완성도가 높고 자연스러운 라인을 만들 수 있다. 또한 절개법과의 비교 시에도 흉터와 붓기가 적어 회복이 빠른 만큼 바쁜 현대인들에게도 인기가 있다.

이러한 자연 유착 쌍꺼풀 수술에 눈매교정이나 트임성형을 병행하게 되면 보다 크고 또렷한 눈매를 만들 수 있어 심하지 않은 경증 안검하수의 교정도 가능하다. 하지만 얼굴의 아름다움은 눈의 모양, 라인뿐 아니라 얼굴 전체의 조화를 고려해야 하므로 모든 사람에게 자연 유착 쌍꺼풀 수술을 시행하는 것은 아니다.

자칫 어색한 느낌이 생겨 수술에 불만족하게 될 수도 있기 때문이다. 눈 주변의 피부나 눈꺼풀 처짐이나 눈을 뜨는 힘을 실어주는 근육과 같은 다양한 사항을 고려한 뒤에 수술 방법을 결정해야 한다. 앞서 언급한 매몰, 자연 유착, 절개법은 물론이고, 어떠한 쌍꺼풀 라인을 원하는지 결정하는 것도 중요하다.

따라서 자연 유착 쌍꺼풀 수술을 계획하고 있다면 성형외과 전문의와 충분한 상담을 거쳐 진행되어야 한다. 또한 만족도를 높이고 부작용을 최소화하기 위해서는 쌍꺼풀 수술 가격이 아닌 숙련된 성형외과 전문의의 역량을 중심으로 성형외과를 선택하는 것이 좋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