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주시, 국산1호 코로나 백신 스카이코비원 접종 시작
원주시, 국산1호 코로나 백신 스카이코비원 접종 시작
  • 함동호 기자
  • 승인 2022.09.13 13: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카이코비원 백신 [사진=SK바이오사이언스]
△코로나19 백신 스카이코비원 [사진=SK바이오사이언스]

원주시는 13일부터 관내 위탁의료기관 8개소에서 국산 1호 코로나 백신인 스카이코비원 접종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스카이코비원은 인유두종바이러스(HPV), B형간염 등과 같은 다양한 백신 제조에 활용되는 유전자재조합 방식으로 만들어져, mRNA방식 백신보다 안전성이 입증됐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시는 18세 이상 성인 미접종자를 대상으로 1·2차 기초접종만 진행하며, 4주 간격으로 총 2회 접종한다. 앞서 원주시보건소는 지난 5일부터 당일 접종을 시작했으며, 13일부터 관내 위탁의료기관 8개소에서 사전 예약을 통해 접종이 진행된다. 

스카이코비원 접종이 가능한 관내 위탁의료기관은 △늘푸른의원 △원의원 △원주연세의원 △성지병원 △세인트병원 △지정내과의원 △한빛소아청소년과의원 △한빛이비인후과의원 등이다.

사전예약은 코로나19 예방접종 사전예약 시스템(ncvr.kdca.go.kr), 질병관리청 콜센터(☎1339), 원주시 코로나19 예방접종 콜센터(☎737-2075)를 통해 예약할 수 있다. 또, 잔여백신 당일 접종은 카카오톡이나 네이버 잔여백신 예약에서 가능하며, 보건소·위탁의료기관 예비명단 등록을 통해서도 할 수 있다.

김진희 보건소장은 “스카이코비원 백신은 유전자 재조합방식으로 제조돼 안전성이 입증된 만큼, 그동안 백신 접종을 꺼린 분들이 적극적으로 접종에 참여해 주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