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주시, 2022 원주시 산림문화페스티벌 개최
원주시, 2022 원주시 산림문화페스티벌 개최
  • 함동호 기자
  • 승인 2022.09.28 13: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달 1일부터 22일까지 신림면 황둔리 일원서
건강 활동·체험·힐링 등 테마별 프로그램 운영
[사진=원주시 제공]
[사진=원주시 제공]

원주시는 내달 1일부터 22일까지 신림면 황둔리 일대에서 2022 원주시 산림문화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문화체육관광부 레저스포츠관광 활성화 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되는 이번 행사는 건강한 활동과 체험 그리고 힐링을 주제로 원주산악자전거파크, 명주사고판화박물관, 피노키오숲 휴양림 등 각 장소를 테마로 진행된다.

특히, 원주산악자전거파크에서 운영되는 액티비티존(Activity Zone)에서는 산악자전거를 처음 접하는 시민들과 어린아이들도 전문강사의 강습을 통해 산악자전거 체험과 안전교육을 받을 수 있다.

이어 피노키오자연휴양림에서 운영되는 힐링존(Healing Zone)에서는 천연디퓨저·액자 공예, 자연물 브로치, 자전거 열쇠고리 및 팔찌 만들기, 짚트랙 등 다양한 체험부스가 마련된다. 아울러 고판화박물관에서 운영되는 컬쳐존(Culture Zone)에서는 고판화 작품 관람 및 해설, 판화체험, 숲속 다도 교실 등이 운영될 예정이다.

이와 함께 부대행사로 내달 1일 개회식과 함께 휠팝스 빅밴드의 축하공연 및 지역 농산물·임산물 나눔행사가, 15일에는 반려견 사회성훈련 프로그램과 한국·태국DJ의 EDM페스티벌이 마련돼 있다. 행사 기간 중 주말은 신림면 일대 캠핑장 및 관광명소에 방문한 가족단위 관광객과 사전 신청한 개별 여행객을 대상으로 스탬프 투어도 진행된다.

자세한 사항은 피노키오숲(☎764-5588) 또는 원주산악자전거파크(☎8882-3073), 고판화박물관(☎761-7885)으로 문의하거나 한국농산어촌네트워크의 네이버예약을 참고하면 된다.

한편, 원주시는 내달 23일 원주산악자전거파크에서 2022년 제2회 원주시장배 산악자전거 대회를 개최한다. 접수는 내달 10일까지 선착순으로 진행되며, (사)GPS 홈페이지(globalplaysports.com)를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