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주 굽이길 지정 오크밸리 다둔길, 특별 트레킹 이벤트 진행
원주 굽이길 지정 오크밸리 다둔길, 특별 트레킹 이벤트 진행
  • 김은영 기자
  • 승인 2023.04.04 10: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HDC리조트 제공]

HDC 리조트는 오크밸리의 숲속 트레일 ‘다둔길’ 주요 구간이 트레킹 여행의 새로운 메카로 떠오르고 있는 원주 굽이길의 15번째 코스로 공식 지정됐다고 밝혔다. 산의 둔덕에 있는 마을이라는 의미의 옛 지명 ‘다둔’으로 이름 지어진 ‘다둔길’은 전체 약 40km 가운데 지난해 하반기 25km를 먼저 오픈했다.

다둔길은 성문안 코스, 상구현봉 코스, 다릿골 코스, 사잇골 코스, 상다둔 1, 2코스 등 6개 코스로 구성돼 있어 다양한 계절색을 만끽할 수 있다. 특히 상다둔 1~2코스 11km 구간은 알렉산더 리버만(Alexander Liberman)을 비롯한 유명 작가들의 작품들이 전시된 조각 공원을 비롯해 카페, 레스토랑, 편의점 등 오크밸리의 다양한 부대시설이 자리 잡고 있다.

주말에는 리조트 고객 전용 익스프레스 셔틀버스도 운행하고 있어 다둔길을 찾는 고객들의 편안한 여행을 도울 계획이다.

[자료=HDC리조트 제공]

오크밸리는 본격적인 트레킹 시즌을 맞아 봄맞이 다둔길 스탬프 투어와 힐링 투어 이벤트를 진행한다. 난이도가 평이해 온 가족이 함께 걷기 좋은 상다둔 2코스에서는 스탬프를 용지에 찍어 인스타그램에 업로드하는 고객들에게 선물을 증정하는 스탬프 투어 이벤트를 상시 진행한다.

매주 토요일 진행되는 힐링 투어에서는 전문가의 지도에 따라 바른 걸음 걷기와 자세 교정을 배워보고, 숲과 동식물에 대한 다채로운 스토리를 들려주는 숲 해설가와 함께 지면을 맨발로 걸으며 지구와 교감하는 어싱(Earthing), 명상 프로그램도 체험할 수 있다.

오는 8일부터 한 달간 사전 예약제로 운영되며 힐링 투어가 시작되는 오크밸리 빌리지센터 광장에서 선착순으로 당일 참여 신청도 가능하다. 문의 및 예약은 1588-7676로 하면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