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원주대, 반도체 인재양성 부트캠프 참여대학 선정
강릉원주대, 반도체 인재양성 부트캠프 참여대학 선정
  • 심규정 기자
  • 승인 2023.06.28 16: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 10개 대학 포함
2027년까지 매년 15억 원 지원
[사진=이미지투데이 제공]

강릉원주대학교가 지난 29일 교육부와 한국산업기술진흥원의 ‘첨단산업 인재양성 부트캠프’ 참여 대학으로 선정됐다.

첨단산업 인재양성 부트캠프는 다양한 배경의 학생들이 대학과 기업이 공동으로 운영하는 1년 이내 집중교육을 받아 첨단 분야 기업에 취업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번에 선정된 대학은 강릉원주대를 비롯해 △가천대 △단국대 △한국공학대 △한국해양대 △경기과학기술대 △동양미래대 △두원공과대 △오산대 △울산과학대 10곳이다.

올해 새롭게 추진되는 사업으로, 반도체 분야에 먼저 도입됐다.

강릉원주대학교는 엠코테크놀로지코리아, 미코세라믹스와 함께 소재, 장비, 공정분야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단기 교육과정 이수자는 기업과 대학 공동명의의 소단위 학위(마이크로디그리) 이수증을 받는다. 참여 기업과의 채용·인턴십 연계도 지원받는다.

교육부는 선정 대학에 올해부터 2027년까지 5년간 매년 평균 15억 원을 지원한다. 대학별로 연간 100명 이상의 반도체 실무 인력을 양성할 수 있을 것으로 교육부는 기대하고 있다.

교육부 관계자는 “이번 사업을 통해 다양한 분야의 학생들이 반도체 분야의 교육을 이수하고 산업계에 진출할 기회가 확대되기를 기대한다”라며 “대학들은 산업 현장에서 필요로 하는 인재를 적시에 양성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달라”라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