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엔지니어링, ‘힐스테이트 속초’ 분양
현대엔지니어링, ‘힐스테이트 속초’ 분양
  • 김은영 기자
  • 승인 2023.07.24 10: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하 3층~지상 25층, 11개 동, 총 925세대 규모
인기 주거지 위치, 교통환경 우수, 다양한 개발 호재
△ 힐스테이트 속초 조감도 [자료=현대엔지니어링 제공] 

현대엔지니어링은 강원특별자치도 속초시 금호동 일원에 힐스테이트 속초를 분양 중이다. 단지는 2021년 이후 속초시에서 첫 대형 건설사가 짓는 브랜드 아파트로 수요자들의 관심이 이어지고 있다.

지하 3층~지상 25층, 11개 동, 전용면적 84·104㎡ 총 925세대 규모로 조성된다. 전용면적별 가구 수는 △84㎡A 498세대 △84㎡B 171세대 △84㎡C 172세대 △84㎡D 80세대 △104㎡ 4세대로 구성된다.

분양 일정을 살펴보면 오는 31일 특별공급, 다음달 1일 1순위, 2일 2순위 청약 순으로 진행된다. 당첨자 발표일은 다음 달 8일이며 정당계약은 21~24일까지 나흘간 진행된다.

■ 인기 주거지 금호동, 풍부한 인프라·쾌적한 자연환경

힐스테이트 속초는 각종 생활 인프라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우선, 반경 1km 내에 속초 중심 상권이 몰려 있는 중앙전통시장과 설악로데오거리 등이 위치해 있다.

또 시청, 의료원, 춘천지검 속초지청, 문화예술회관 등 각종 주거 편의시설도 가깝다. 여기에 단지 반경 250m 내에 중앙초, 해랑중이 자리해 자녀들의 안전한 통학이 가능하다.

이 외에도 반경 1㎞ 내 속초초, 설악중 등이 자리 잡고 있다. 쾌적한 주거환경도 자랑한다. 단지 반경 500m 이내에 영랑호와 영랑호수공원 산책로가 있다. 여기에 동해안의 대표적인 호수로 꼽히는 청초호수도 인근에 있다.

또한, 단지 반경 2km 이내에 등대해수욕장이 시원하게 펼쳐진 곳이다. 단지 서쪽으로는 설악산이 자리해 있다. 이로 인해 단지(일부 세대)는 영랑호, 청초호, 동해바다, 설악산 울산바위 조망이 가능하다.

△ 힐스테이트 속초 투시도 [자료=현대엔지니어링 제공]

■ 우수한 교통 환경, 다양한 개발호재

우수한 교통여건도 갖췄다. 속초 시외버스터미널, 속초항국제여객터미널, 속초항국제크루즈터미널 등이 인접해 있다. 인근 교통 개발 호재도 풍부하다.

단지 반경 3km 이내에 서울에서 춘천을 거쳐 속초까지 연결되는 춘천~속초 동서고속화철도(‘27년 개통 예정) 개발사업이 진행 중으로, 향후 서울 접근성도 크게 개선될 전망이다.

국토교통부에 따르면, 해당 노선 개통 시 KTX-이음을 통해 속초에서 서울 용산까지 환승 없이 1시간 39분 만에 도달할 수 있다. 아울러 인근 노학동∙조양동 일원 약 72만㎡ 규모의 부지에는 오는 2030년을 목표로 역세권 개발사업도 예정돼 있다.

■ 브랜드 대단지 아파트 공급

국내 대형 건설사인 현대엔지니어링이 시공하는 브랜드 대단지에 걸맞은 상품성도 기대가 높다. 먼저 남향 위주의 단지 배치로 채광이 우수하고, 4Bay 맞통풍 구조 설계(일부 세대 제외)로 통풍도 우수하다.

여기에 혁신적인 특화설계로 공간활용도를 극대화했다. 단지 내 커뮤니티 시설로는 다함께돌봄센터, 골프연습장, 게스트하우스, 피트니스 등이 있다. 견본주택은 강원특별자치도 속초시 조양동 1557의 1번지 일원에 위치해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