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희룡 장관 “국도대체우회도로 조기 착공 적극 검토”
원희룡 장관 “국도대체우회도로 조기 착공 적극 검토”
  • 함동호 기자
  • 승인 2023.09.08 15:32
  • 댓글 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일 오후 원주 현장 방문
박정하 의원·원강수 시장, 적극 건의
[사진=박정하 국회의원실 제공]
[사진=박정하 국회의원실 제공]

원희룡 국토교통부장관은 8일 흥업∼지정 국도 대체 우회도로 서부 구간과 여주∼원주 철도사업 등 주요 현안 사업장을 방문한 자리에서 “면밀히 검토하겠다”라고 밝혔다.

원 장관은 이날 광터교차로 인근 아울렛 주차장과 서원주역에서 국도대체우회도로 신설 등 관내 국도·국지도 사업과 GTX 및 수도권 전철 원주 연장 및 서원주~원주복선전철 추진현황을 보고받은 뒤 이같이 밝혔다.

현장에는 국민의힘 박정하 국회의원(원주갑), 원강수 시장, 정의경 원주지방국토관리청장이 참석했다.

[사진=박정하 국회의원실 제공]
[사진=박정하 국회의원실 제공]

국도대체우회도로 사업은 ‘제5차 국도·국지도 건설계획(2021-2025)’에 반영되지 않아 사업이 요원했지만, 작년 흥업~지정 간 국도대체우회도로 설계비 예산 확보로 물꼬를 트게됐다.

박정하 의원은 제6차 국도·국지도 건설계획(2026-2030)반영을 적극적으로 건의했다. 정의경 청장은 “국도 대체 우회도로 서부 구간 조기 착공을 위한 용역을 진행 중인 만큼 차질 없이 진행될 수 있도록 하겠다”라고 말했다.

박 의원은 “GTX와 수도권 전철의 원주 연장 등 시민이 피부로 느낄 수 있는 교통인프라 확충을 위해 총력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원 장관은 “국토교통부의 건설계획 수립 과정에서 국회, 지자체 등 관계기관과 심도 있게 논의해 원주지역 숙원사업을 면밀히 검토하겠다”라고 화답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2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양평군 2023-09-21 15:44:40
양평도 해줘야지. 안그럼 원칙없는 거짓말인거지

태장동 2023-09-10 19:25:31
벌써부터 선거운동이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