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관광공사, 도내 공공 우수 야영장 4곳 선정
한국관광공사, 도내 공공 우수 야영장 4곳 선정
  • 김은영 기자
  • 승인 2023.11.08 08: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족 친화, 무장애, 반려동물 친화, 친환경’ 4개 분야
무장애→강릉시 연곡해변 솔향기 캠핑장, 태백산국립공원 소도자동차 야영장(친환경 동시 선정)
반려동물친화→인제군 라이프위드도그 캠핑장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이하 공사)는 지자체·공공 운영 우수야영장 20곳을 선정, 발표했다.

공사는 지난 9,10월 전국 지자체로부터 △가족(어린이) 친화 △무장애 △반려동물 친화 △친환경 4개 분야 야영장 추천을 받아 분야별 특화 콘텐츠 및 안전·위생 기준 등에 대해 각 분야 전문가들의 심사를 통해 선정했다.

가족(어린이) 친화 야영장은 경기 광명시 도덕산  캠피장 등 13곳, 무장애는 강릉시 연곡해변 솔향기 캠핑장·태백산 국립공원 소도자동차 야영장(친환경 동시 선정), 반려동물 친화는 인제군 라이프위드도그 캠핑장, 친환경은 경남 양산시 황산문화체육공원 국민여가 캠피장이 각각 포함됐다.  

△연곡해변 솔향기 캠핑장[사진=한국관광공사 제공]

연곡해변 솔향기 캠핑장은 장애인이 이용 가능한 데크, 화장실(샤워장), 카라반 등 무장애관광 시설을 갖추고 있으며, 수상휠체어 체험프로그램(하절기), 장애인 우선 예약제를 운영하고 있는 점이 높이 평가됐다.

인제군 라이프 위드 도그 캠핑장은 전 직원이 반려동물관리사 1급 자격증을 보유하고 있으며, 반려견 산책로, 수영장, 체육관 등 우수한 반려동물 특화 부대시설을 갖추고 있다. 

△인제군 라이프 위드 도그 캠핑장[사진=한국관광공사 제공]
△태백산 국립공원 소도 자동차 야영장[사진=한국관광공사 제공]

특히 친환경 및 무장애 야영장 부문에 동시 선정된 태백산 국립공원 소도 자동차 야영장은 태백산 숲에 둘러싸여 쾌적한 캠핑을 즐길 수 있고, 환경오염을 저감하는 음식물 처리기, 태양광 발전 설비도 설치되어 있다. 또한, 야영장 데크의 휠체어·유모차 접근성이 우수하고, 장애인이 이용할 수 있는 카라반, 놀이시설 등이 잘 구비되어 있다.

공사 주상건 레저관광팀장은 “선정된 우수 야영장에는 분야별 우수야영장 현판을 수여하고 향후 공사 고캠핑(gocamping.or.kr) 누리집을 통해 지속적으로 홍보할 계획”이라며, “이번 지자체·공공 우수야영장 선정이 이용객의 만족도 제고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