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기헌 의원, 8년 연속 국정감사 우수의원 선정
송기헌 의원, 8년 연속 국정감사 우수의원 선정
  • 김은영 기자
  • 승인 2023.12.04 16:33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끝까지 국민 권리 수호를 위해 노력할 것”
△송기헌 국회의원&nbsp;<br>
△송기헌 국회의원

더불어민주당 송기헌 국회의원(원주을, 재선)은 4일 2023년 민주당 국정감사 우수의원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이는 지난 2016년 제20대 국회 첫 국정감사에서 우수의원으로 선정된 이후 8년 연속 수상이다.

더불어민주당은 매년 언론보도 실적, 다면평가, 활동 보고서 등을 기반으로 국정감사에서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친 우수의원을 선정하고 있다. 

송 의원은 올해 법제사법위원회 국정감사에서 일본 강제동원 판결 등 사법부의 확정판결을 뒤집는 정부의 행태를 비판하고, 위자료 배상 기준을 산정하는 위자료산정위원회 설치의 필요성을 주장했다.

또, 법무부 인사정보관리단의 잇따른 인사 검증 실패와 객관성을 잃은 검찰의 자체 감찰에 대한 논란을 지적하는 등 법무부, 검찰, 사법부 관련 정책 점검·대안 제시에 집중했다.

송 의원은 “8년 동안 초심을 잃지 않고 민생의 목소리를 대변하기 위해 노력했다”라며 “앞으로도 국회에서 나온 지적 사항을 정부가 제대로 반영하는지 주시하며, 끝까지 국민의 권리 수호에 앞장서겠다”라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그저그런 2023-12-04 20:57:35
그동안 활동을 보면 더민주를 위해서 그리고 개인의 체면을 위해서 활동을 많이 하였는지는 모르겠지만 원주시민을 위해서 딱히 8년동안 뭘했는지 기억에남는게 없다 차라리 욕을먹어도 자기 지역에 이익이되는 일을 좀 만드는 그런 의원이 현 원주에 필요하지 않나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