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주시, 경제도시 원주 비전 구현을 위한 로드맵 마련
원주시, 경제도시 원주 비전 구현을 위한 로드맵 마련
  • 함동호 기자
  • 승인 2023.12.20 09: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대 슬로건별 추진전략 수립
32개 계획지표 설정
79개 주요 추진사업 추진
△원주시청 전경
△원주시청 전경

원주시는 20일 경제 분야 종합 로드맵인 「경제도시 원주 비전 추진계획(2024~2028)」을 수립했다고 밝혔다.

앞서 시는 지난 5월 31일 강원특별자치도 출범에 발맞춰 경제도시 원주 비전 선포와 함께 소상공인 성공파트너, 일자리 중심 기업유치, 미래산업 생태계 조성, 경제활력·도시 재창조 4대 슬로건과 6대 실천과제를 제시했다.

이번 계획은 후속 조치로 원주시의 경제정책 방향을 도출하고 그에 따른 계획지표를 설정한 것은 물론 슬로건별로 추진전략 수립과 79개 주요 추진사업계획을 담았다.

시는 이 같은 로드맵이 추진될 경우 소상공인 연간 매출액 7조 원 달성, 공공부문 일자리 5만 6,000개 창출, 우량기업 5,000억 원 규모 투자 유치, 반도체 대기업 유치·전문인력 1만 명 육성, 산업단지 300만 평 조성을 이룰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아울러 이번 종합계획을 토대로 추진사업을 효율적으로 관리하고, 신규 경제 시책을 지속 발굴해 나가는 한편, 경제 상황 변화에 따라 중단기 세부사업계획들을 지속 보완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원주시 관계자는 “부서간 협업과 단계적인 사업추진으로 계획에 담긴 경제정책들이 반드시 소기의 성과를 달성하여 지역의 성장을 이끌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