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특별자치도-춘천시-㈜유바이오로직스, 1조 2,000억 원 투자협약 체결
강원특별자치도-춘천시-㈜유바이오로직스, 1조 2,000억 원 투자협약 체결
  • 김은영 기자
  • 승인 2024.02.27 08: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바이오 특화단지 유치에 큰 동력 될 것”
[사진=강원특별자치도청 제공]
[사진=강원특별자치도청 제공]

강원특별자치도는 지난 23일 동춘천산단 소재 ㈜유바이오로직스 춘천지점V플랜트에서 춘천시, ㈜유바이오로직스와 함께 1조 2,000억 원의 투자협약을 체결했다.

이 날 협약식에는 김진태 도지사와 육동한 춘천시장, 백영옥 ㈜유바이오로직스 대표이사가 참석했다. 

협약에 따라 ㈜유바이오로직스는 향후 강원특별자치도에 바이오 국가첨단전략산업 특화단지가 조성될 시 공공백신 완제시설, 프리미엄 백신 원액공장 등 시설 확충과 신규 개발 백신의 임상시험 R&D 등을 위해 1조 1,800억 원을 투자한다.

지난 2017년 코스닥 상장한 글로벌 백신 전문기업인 ㈜유바이오로직스는 ‘유비콜’이 콜레라 백신 공공시장 점유율 1위를 유지하고 있다. 신규 프리미엄백신 개발과 의약품 수탁연구 및 생산(CRMO)사업도 확장해 나가고 있다. 

강원특별자치도는 바이오 국가첨단전략산업 특화단지 유치에 성공하게 되면 ㈜유바이오로직스는 특화단지 조성사업에 참여하여 바이오의약품 R&D에서 생산, 판매까지 책임지는 선도기업의 역할을 맡게 된다.

김진태 도지사는 “바이오특화단지를 유치하려면 선도기업이 필요한데, 유바이오로직스와의 협약식 덕분에 강원 바이오 특화단지 유치가 큰 동력을 얻었다” 라며 “바이오특화단지 유치를 위해 모든 역량을 동원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