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김완섭 후보, ‘기업하기 좋고 머물고 싶은 원주’ 공약 발표
국민의힘 김완섭 후보, ‘기업하기 좋고 머물고 싶은 원주’ 공약 발표
  • 함동호 기자
  • 승인 2024.03.26 15: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래 모빌리티 산업 중심도시 육성
△ 국민의힘 김완섭 후보

국민의힘 김완섭(원주을) 후보는 26일 ‘기업하기 좋은 도시’, ‘머물고 싶은 도시’ 비전 제시와 햠께 주요 공약을 발표했다.

먼저 김 후보는 “미래차 핵심부품 클러스터와 자동차부품 전용단지 조성을 통해 미래 모빌리티 산업 중심도시로 육성하겠다”라고 밝혔다.

아울러 “현재 대기업 본사와 벤처기업이 수도권에 집중돼 있다”라며 비수도권 이전기업의 최대 15%까지 법인세 인하를 추진하겠다”고 약속했다.

김 후보는 ‘머물고 싶은 도시’ 비전을 위해 ‘달빛어린이병원 재유치 및 산부인과·소아과 등 필수의료기관 유치’를 약속했다.

이를 위해 가산수가와 병·의원에 지원하는 운영비를 대폭 인상하겠다고 강조했다.

또한 “원주는 아이를 데리고 갈 곳이 턱없이 부족한 실정이다”라며 “디지털 기술을 활용해 동·식물원, 대형수족관 등을 구현하고, 영유아 복합문화체험센터와 어린이과학체험관을 건립하겠다”고 밝혔다.

김 후보는 끝으로 양육 친화 도시를 만들기 위한 위해 △공동직장어린이집 조성 △시간제 어린이집 및 아동센터 확대 △내실 있는 늘봄학교를 운영 등 돌봄 기능 강화 공약도 제시했다.

김 후보는 “30년간 기획재정부에서 했던 업무의 많은 부분이 미래 비전을 제시하고 이를 구체화하는 일이었다”라며 “미래 비전에 따라 이행할 전략을 세워 예산과 정책으로 뒷받침해 결과를 보여드리겠다”라고 강한 의지를 피력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